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스벅 대신 패스트파이브에서 일한다’..멤버십 라운지 ‘파이브스팟’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5분 안에 이용가능한 사무공간..연내 20개 구축


[파이낸셜뉴스] 공유오피스 플랫폼 패스트파이브는 멤버십 라운지 ‘파이브스팟’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서울 곳곳에 있는 스타벅스 등 카페 대신 패스트파이브 ‘파이브스팟’에서 업무를 볼 수 있다. 이른바 언제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유동형 오피스’이다.

기존 공유오피스는 핵심업무지구에 주로 위치했지만, 파이브스팟은 사용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홍대, 합정, 신사 등 주요 상권부터 반포, 일산, 노원 등 주거 지역까지 다양한 지역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1인 프리랜서나 소규모 기업 뿐 아니라 거점 및 분산형 오피스를 구축하는 중대형 기업 직원들은 주거지에서 가장 가까운 파이브스팟으로 출근해 이용할 수 있다.

패스트파이브는 서울 시내 36개 호점 오피스 공간 운영노하우를 담아 파이브스팟을 출시했다. 파이브스팟 멤버십에 가입하면 패스트파이브 서초1호점을 시작으로 홍대, 반포, 합정, 시청, 여의도, 역삼 등 총 7개 스팟을 이용할 수 있다.

파이브스팟 서비스는 홈페이지에서 멤버십 가입을 한 뒤 자체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출입, 결제, 회의실 예약 등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현재는 월단위로 이용 가능하며 향후 일 단위, 시간 단위로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파이브스팟 멤버십으로 △다양한 업무 형태를 지원하는 데스크와 장시간 업무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의자 △최신 설비를 갖춘 미팅룸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 △어느 지점에서나 출력 가능한 클라우드 프린트 △코딩 및 디자인 작업에 용이한 듀얼모니터 △개인물품 보관을 위한 스마트 락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커피를 포함한 탄산수, 차 등 음료는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전문 업체와 협약을 통해 카페 못지않은 식음료 서비스를 제공될 예정이다.

파이낸셜뉴스

패스트파이브, 멤버십 라운지 파이브스팟 출시 이미지. 패스트파이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브스팟 출시를 총괄한 패스트파이브 김서윤 이사는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사무공간에 대한 개인 및 기업의 늘어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파이브스팟을 런칭하게 됐다”라며 “연내 서울 전역에 20개 이상 스팟을 구축하고, 장기적으로는 서울뿐 아니라 어느 지역에서든 5분 안에 일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패스트파이브 #패스트트랙아시아 #파이브스팟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