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오늘의 외교 소식

외교부, 유엔 주관 각료급 에너지포럼 참가…"기후위기 협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이성호 외교부 경제외교조정관이 유엔각료급 에너지 포럼에 참석한 모습. © 외교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재우 기자 = 이성호 외교부 경제외교조정관은 23일 화상회의로 열린 유엔 주관 각료급 에너지 포럼에 참석해 글로벌 에너지 전환 달성을 위한 우리나라의 노력을 소개했다.

이번 회의는 유엔총회 결의에 따라 2021년 9월 제76차 유엔총회 기간 중 열리게 될 '고위급 에너지 대화'를 준비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번 회의는 25일까지 Δ에너지 접근 Δ혁신, 기술 및 데이터 Δ에너지 전환 Δ포용적이고 공정한 에너지 전환을 통한 지속가능목표 달성 Δ재원 및 투자를 주제로 논의가 진행된다.

이 조정관은 "에너지전환이 인류가 당면한 기후위기를 해결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탄소중립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국제적 연대와 협력이 강화될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우리 정부가 작년에 2050 탄소중립을 선언했으며 지난 5월 '2021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P4G)'를 개최하는 등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 전환을 위한 국제사회의 정치적 추동력 강화를 위해 기여해 오고 있음을 소개했다.

외교부는 "이번 각료급 포럼 논의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7) 이행 및 파리협정의 기후 목표 달성을 가속화하기 위한 구체적 행동을 촉구하는 고위급 에너지 대화의 결과 문서에 반영될 예정"이라며 "우리 정부는 앞으로도 글로벌 에너지 전환 및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국제사회 논의에 지속 참여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jaewoopar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