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남자 아동 성 착취물 6954개 제작' 26세 최찬욱 신상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현재 파악된 피해자만 67명

이투데이

남자 아동을 대상으로 성 착취물을 제작하고 유포한 혐의를 받는 26세 최찬욱의 신상이 공개됐다.(대전경찰청)


미성년자를 성추행하고 성 착취물을 제작해 유포한 혐의를 받는 최찬욱(26)의 신상이 23일 공개됐다.

대전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전날 신상공개심의위원회를 열고 참석자 7명 만장일치로 최 씨의 신상 공개를 결정했다. 심의위는 "사안이 중하고 충분한 증거가 확보됐으며 최 씨의 재범 위험성도 높아 보인다"고 밝혔다.

경찰은 오는 24일 오전 검찰에 송치하면서 최 씨의 모습을 공개할 예정이다.

최 씨는 남자 아이들을 대상으로 성 착취물을 제작하고 유포한 혐의(아동·청소년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로 16일 구속됐다.

그는 2016년 5월부터 올해 4월까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알게 된 미성년자에게 접근해 성 착취물을 제작한 뒤 보관하거나 인터넷에 떠도는 사진과 영상을 내려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최 씨는 SNS 계정 30개를 사용하면서 여자인 것처럼 가장해 미성년 남성들에게 "알몸 사진을 보내면 직접 만나 준다"는 등의 방식으로 피해자들을 속였다. 성 착취물 가운데 14개는 해외에 서버를 둔 SNS에 유포하기까지 한 것으로 드러났다.

최 씨는 미성년자 3명을 직접 만나 강제로 신체 일부를 만지고 유사강간을 한 것으로도 드러났다. 이미 최 씨에게 성 착취물을 보낸 피해자에게는 추가 영상을 촬영해 보내도록 협박도 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현재까지 파악된 피해자만 67명이고 최 씨 휴대전화에 있는 290명이 추가로 피해를 입었을 것으로 보고 수사 중이다. 이들의 성별은 모두 남성이다.

최 씨는 경찰 조사에서 자신의 혐의를 대체로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투데이/김종용 기자(deep@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