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동물학대" vs "웃는 것"...가오리 간지럼 영상 논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가오리 영상. 출처 틱톡


[파이낸셜뉴스] 어부가 가오리를 간지럽히는 건 동물 학대일까. 한 어부가 영상 플랫폼에 해당 영상을 올리자 동물보호단체에서 반발하고 나섰다.

21일 외신 등에 따르면 어부 제프리 데더(29)는 자신의 틱톡(Tiktok) 계정에 ‘가오리 영상’을 올렸다.

지난 8일 공개된 영상에서 데더는 자신이 잡은 가오리를 입이 하늘 방향으로 눕혀 놓고 “어떻게 물고기를 간지럽히는지 알려주겠다”고 말했다.

두꺼운 장갑을 낀 손을 뻗어 가오리의 아가미 쪽을 간지럼 태웠다. 그러자 가오리는 입을 크게 벌리려 소리를 지르는 표정을 짓고는 입을 앞으로 내밀었다.

데더는 “우연히 가오리를 찔렀다가 발견했다. 입을 오므려 깔깔 웃는 것처럼 보인다”며 “간지럽히니까 가오리가 행복해 보이는 표정을 짓는다. 마치 어린아이 얼굴 같다. 정말 재밌다”고 말했다.

그의 이 영상은 1억14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영상을 보고 “귀엽다”, “재밌다”고 한 네티즌이 있는 반면, 다른 네티즌들은 “가오리가 공기를 마시기 위해 숨을 헐떡이는 것 같다”고 했다.

그러나 해당 영상에 동물보호단체 회원들은 격분했다.

한 동물보호단체 회원은 “이것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비인간적이다. 이것은 분명한 학대”라고 강조했다. 이어 “동물들이 인간들의 재미와 ‘좋아요’를 위해 희생당하는 것이 슬프다”고 했다.

미국의 한 동물보호 전문가는 “물고기가 고통스러움을 느끼고 질식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