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국회의원 이모저모

이재명 지지 모임 강원민주평화광장 출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춘천=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강원권 지지모임인 강원민주평화광장이 19일 강원 춘천시 잭슨나인스 호텔에서 공식출범식을 하고 활동에 들어갔다.

연합뉴스

강원민주평화광장 출범
(춘천=연합뉴스) 이재명 경기지사 강원권 지지모임인 '강원민주평화광장'이 19일 오후 춘천시 잭슨나인스 호텔에서 출범식을 하고 있다. 2021.6.19 [강원민주평화광장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momo@yna.co.kr


이날 출범한 강원민주평화광장에는 김정중, 김준섭 강원도의원 등 30여 명이 공동대표로, 김종수 춘천시민언론협동조합 이사장 등 10여 명이 자문위원으로 참여하는 등 모두 2천300여 명이 회원으로 참여한다.

강원민주평화광장은 민주·평화·공정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중단없는 개혁과 공정사회구현, 한반도 평화정착 등을 목표로 설정하고 이달 말부터 본격화되는 더불어민주당 대선 레이스에서 강원도 내 민주평화 세력의 플랫폼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출범식에는 민주평화광장 공동대표인 조정식 국회의원과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 등이 참석했으며 이재명 지사의 축하 메시지도 전달됐다.

전흥우 공동대표 겸 집행위원장은 "우리나라는 현재 개혁의 위기, 경제의 위기 평화의 위기를 맞닥뜨린 상황으로 이러한 위기를 돌파해 나갈 젊고 강력한 리더십이 필요한 시기"라며 "2천300여 회원들과 함께 정의롭고 공정한 대한민국, 더 민주적인 대한민국, 더 평화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om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