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9 (월)

캠코, 2000억원 규모 '사회적채권' 발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달 자금은 가계·기업 지속가능성 지원에 활용, 하반기 1조 1천억원 추가 예정

ESG 경영 실천과 함께 2023년까지 총 3조원 규모 발행 계획

부산CBS 강동수 기자

노컷뉴스

캠코가 개최한 2021 비전 선포식 모습. 캠코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이 커진 가계와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2천억 원 규모의 '사회적채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

이번에 발행한 사회적채권은 만기 5년에 발행금리 1.884%로, 캠코가 국제자본시장협회(ICMA) 사회적채권 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외부 전문기관 검증을 받아 발행한 최초의 'ESG 채권'이다.

캠코는 채권 발행으로 조달한 자금을 부실채권 매입 등 취약계층 재기 지원과 중소기업 유동성 지원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캠코는 하반기 기업자산 매각지원 프로그램 등 코로나 피해업종에 대한 사회책임투자 자금수요에 대비해 1.1조 원 규모의 사회적채권을 추가 발행할 예정이다. 올해만 총 1조 3천억 원에 달하는 ESG 채권을 발행하는 셈이다.

문성유 캠코 사장은 "오는 2023년까지 총 3조 원 규모의 ESG채권을 발행해 코로나19 피해업종 금융지원, 제로에너지·스마트 청사 건립 등에 투입할 계획"이라며, "캠코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회책임투자 사업을 발굴・지원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올해 1월 '한국판 뉴딜 성과창출・코로나 위기극복 위원회'를 통해 ESG 추진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투자·주요사업·경영관리 등 주요사업 부문에서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