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8843528 0032021061768843528 08 0801001 itscience 7.1.4-RELEASE 3 연합뉴스 0 false true false false 1623891528000

"AI가 부동산 매물정보 실시간 확인"…직방에 KT 솔루션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부동산 정보 앱 직방
[직방 제공]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KT는 17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에서 직방과 부동산 분야 AI컨택센터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KT는 음성인식 기술(STT), 개인화 음성합성 기술(P-TTS), KT AI 보이스봇 등 KT의 AI 컨택센터(AICC) 솔루션을 활용해 직방의 업무를 자동화한다.

기존에는 직방에서 부동산 매물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기 위해 직원들이 직접 확인 전화를 걸어야 했지만, 앞으로는 KT AI 보이스봇이 단순 반복적인 매물 확인 전화를 담당한다.

KT AI 보이스봇이 통화내용을 텍스트로 받아 적어 매물 정보에 대한 데이터를 편리하게 관리한다.

양사는 이를 위해 직방 전용 KT AICC 보이스봇 플랫폼을 구축하고, KT AI 빅데이터 기술과 직방의 부동산 지식을 결합한 제휴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KT AI/빅데이터 사업본부장 최준기 상무는 "프롭테크 선두주자인 직방과 협력해 부동산 분야에서 AI를 활용한 다양한 협력사례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KT는 향후 더욱 다양한 산업 영역으로 AICC를 확대해 업무처리 자동화, 체계적 데이터 관리, 데이터 자산화 지원 등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직방 박영걸 CTO는 "직방이 추진하는 다양한 신규사업 분야에서도 KT의 음성인식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부분이 있을 것"이라며 "AICC 선도회사인 KT와 협력해 직방의 업무 자동화를 검토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srch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