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윤석열 비판한 김용판, 이번엔 공수처에 '쓴소리'…"예삿일 아니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국정원 댓글사건 수사 당시 외압을 넣었다는 혐의로 기소됐다가 대법원에서 무죄 확정판결을 받은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이 4월28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시 검찰 특별수사팀장이었던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게 사과하라고 요구하고 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칼을 겨누고 있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현 정권에 반하면 유죄, 친하면 무죄라는 유혹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김 의원은 2013년 '국가정보원 댓글 사건' 당시 본인을 수사했던 윤 전 총장을 지난 4월 공개 비판한 바 있다.


김 의원은 14일 페이스북을 통해 "공수처에 반하고 문재인 정권에 반하면 유죄이고, 그 반대면 무죄라는 의식이 일말이라도 있다면 공수처의 미래는 볼 것도 없다"고 밝혔다. 공수처는 윤 전 총장을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 혐의로 지난 4일 정식 입건했다


김 의원은 이준석 당대표가 지난 10일 "범야권 유력 대권주자로 주목 받는 윤 전 총장에 대한 수사가 진행된다고 한다. 시험대에 오른 것은 윤 전 총장이 아니라 공수처"라며 "권력의 압박에서 자유롭게 이 사안을 다를 수 있는지, 수사능력이 있는지에 대해서 국민들이 지켜보고 판단할 것"이라고 말한 내용을 게시글에 첨부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제가 하고자 하는 말과 일맥상통하는 것 같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터무니없는 직권남용 혐의로 수사를 받고, 어이없는 검찰 처분을 받아본 경험자 입장에서 윤 전 총장에 대한 공수처의 직권남용 수사 진행 건은 예삿일로 생각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소위 국정원 여직원 댓글사건과 경찰청 보안수사대 댓글사건으로 인해 두 차례에 걸쳐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돼 수사를 받은 바 있다. 그는 "검찰이 저에게 했던 그런 일련의 수사행태를 그대로 답습한다면 공수처는 결코 국민들로부터 신뢰 받는 수사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없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한편 김 의원이 국정원 댓글사건으로 수사를 받았을 당시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팀장은 윤 전 총장이었다. 이에 김 의원은 지난 4월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 전 총장에 대한 과거 책임론을 공개적으로 제기했다. 김 의원은 당시 억울함을 표현하며 "윤 전 총장이 정치 지도자가 되겠다는 결심을 했다면 최우선적으로 해야 할 것은 사과"라고 얘기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