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갤럭시 Z 폴드3와 플립3, 8월 삼성 언팩서 공개될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갤럭시 Z 플립3 렌더링 이미지. 샘모바일


삼성전자가 차기 폴더블 스마트폰을 오는 8월 공개할 거로 보인다.

지난 12일(현지시간) 미국 IT 전문매체 샘모바일은 유명 IT 팁스터인 맥스웨인바흐를 인용, 삼성전자가 오는 8월3일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을 공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웨인바흐는 트위터에서 “8월3일 두 개의 ‘3’가 두 개의 ‘4’와 함께 선보인다”라고 남겼는데, 두 개의 3은 갤럭시Z 폴드3와 Z 플립3, 두 개의 4는 갤럭시워치4, 워치 액티브4를 지칭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이 밖에 삼성은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2도 이날 공개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삼성 차기 폴더블 스마트폰은 시장 확대를 위해 가격이 크게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샘모바일은 폴드3 출고가가 전작보다 20% 낮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전작인 갤럭시 Z 폴드2 미국 출고가는 1999달러(한화 약 240만원)였는데, 이보다 20% 낮아진다면 갤럭시 Z 폴드3 가격은 약 1600달러(179만원)대로 책정될 가능성이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1분기 실적 발표 후 열린 콘퍼런스콜에서 “갤럭시 Z 폴드, 갤럭시 Z 플립과 같은 폴더블 스마트폰 대중화를 추진해 프리미엄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각오를 다진 바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해 플래그십 스마트폰 중 하나인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출시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이에 8월 언팩에서 노트의 빈 자리를 폴드 시리즈가 채울 것으로 기대된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