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4 (화)

이마트24, 'e몬 굿즈로' 캐릭터 마케팅 시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마트24 e몬 신발 액세서리를 꽂은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마트24는 오는 15일부터 한 달간 카카오페이로 자체 브랜드(PL) '아임이'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e몬 캐릭터 신발 액세서리'를 선물한다고 14일 밝혔다.

e몬 캐릭터 신발 액세서리는 고무 신발의 구멍에 하나씩 끼워 꾸밀 수 있도록 만든 e몬 캐릭터 굿즈다.

이마트24의 삼각김밥 캐릭터 '김바비', 커피 원두 캐릭터 '원둥이', 배달 캐릭터 '다람이'등 총 8개의 귀여운 신발 액세서리가 한 세트로 구성돼 있으며, 800세트 한정 수량으로 제작한 상품이다.

이번 행사는 카카오페이로 아임이 상품을 결제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1일 1인 1회 응모할 수 있으며, 이마트24에 응모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는 7월 20일 이마트24 앱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신발 액세서리 세트는 7월 말에 발송된다.

행사 대상 상품은 라면, 음료, 생수, 과자, 아이스크림 등 먹거리와 다양한 생필품을 포함해 총 199종의 아임이 상품이다.

이마트24는 인천 SSG 랜더스필드 내 점포 간판에 야구 방망이와 헬멧, 글러브를 착용한 e몬들을 처음 선보이며 캐릭터 마케팅의 시작을 알린 데 이어, 이번에는 귀여운 캐릭터 굿즈를 선물하는 이벤트로 고객들에게 e몬을 알려나가게 됐다.

귀여운 캐릭터로 만든 신발 장식을 통해 캐릭터 상품에 관심 많은 젊은 층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유창식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장은 “여름에 많이 신는 신발 장식 액세서리를 선물하면, 특별함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을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캐릭터 굿즈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이번 캐릭터 굿즈처럼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이마트24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