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펫 케어' 가전, 펫팸족+딩펫족에 인기몰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컬비 어벨리어2 에코의 마사지캡을 사용해 피모 관리를 받는 반려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이들이 늘고 있다. 애완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며 함께 살아가는 ‘펫팸족’뿐 아니라 최근 ‘딩펫족’도 증가하고 있다. 딩펫족은 딩크족(Double Income No Kids)과 펫(pet)이 합쳐진 신조어다. 결혼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를 낳아 기르는 대신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가구를 이른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수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관련 가전시장 규모도 빠르게 커지고 있다.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자 실내 위생에 신경을 쓰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과 함께 실내 생활을 하는 소비자들은 집안 구석구석 쌓인 먼지와 함께 머리카락, 반려동물의 털 날림을 큰 고민으로 꼽았다. 컬비의 어벨리어 2 에코를 사용하면 깊게 박혀 쉽게 제거되지 않는 머리카락과 반려동물의 털은 물론 집먼지진드기와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까지 말끔히 제거할 수 있다. 짚브러쉬를 활용하면 의류부터 반려동물의 인형까지 굴곡진 물건에 붙은 반려동물 털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어벨리어2 에코의 먼지주머니는 EN1822 11등급의 7.6L 헤파필터 6겹과 2겹 역할의 직물백이 더해져 총 8겹의 견고한 필터링이 적용됐다. 실내 공기청정 기능은 물론 창문을 열지 않고도 진공청소까지 동시에 실현할 수 있다.

스포츠서울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펫’


캐리어에어컨도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최고급형과 펫 전용 모델을 선보였다. 펫 전용 모델에 적용된 나노이 기술은 반려동물의 배변 냄새를 제거하고 알레르기 물질을 억제한다. 캐리어에어컨은 바닥에 가라앉는 반려동물 털의 특성을 고려해 제품 하부에서 반려동물의 털과 먼지를 흡입하도록 하고 상부 토출부를 통해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도록 설계했다. 특히 펫 모델은 반려동물의 털을 강력하게 제거할 수 있는 펫 모드 청정은 물론 탈부착 가능한 펫 전용 프리필터를 적용해 더 쉽게 반려동물의 털을 제거할 수 있다.

스포츠서울

LG전자 ‘트롬 세탁기 스팀 펫’


LG전자는 반려동물의 의류 관리를 위한 펫케어 기능을 처음 적용해 올 초 ‘트롬 세탁기 스팀 펫’을 선보였다. 트롬 세탁기 스팀펫은 펫케어 기능을 갖춘 세탁 코스와 건조 코스가 적용됐다. 이 코스들은 반려동물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대표 원인 물질인 ‘알레르겐’을 제거한다. 애벌 세탁, 트루 스팀, 온수 헹굼을 포함한 4중 안심 헹굼으로 옷에 묻은 반려동물의 배변이나 외출 시 묻은 진흙, 잔디 등 생활 얼룩 제거에 도움을 준다. 또 털 제거 성능을 강화해 반려동물의 체취 및 배변 냄새 제거에도 탁월하다.

펫 관련 시장의 확대로 가전업계도 인간의 편의를 위한 기능에 그치지 않고 반려동물 양육 가정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펫 케어’ 가전을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iaspire@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