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신간] 너 이 그림 본 적 있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너 이 그림 본 적 있니 (사진=해토 제공) 2021.06.09.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좋아하는 그림은 밥이 되지 않았기에 자식을 키우는 동안 애써 멀리 밀어두었다가 마음에도 먹거리가 필요한 것을 알게 된 연후에야 겨우 가까이 당겼다. 청춘의 시기를 건너는 모든 느루들과 함께 천천히 그림책을 열고 싶다. 그림책에서 우리의 스물, 우리의 이야기를 찾고 싶다."

20여 년 근무하던 직장을 퇴직 후 인문학 강사를 하며 대학원을 졸업한 저자 안노라가, 딸을 토닥여줄 엄마의 그림 편지를 모은 책을 내놓는다.

'너 이 그림 본 적 있니?'는 문학상 수필 부문에 입선한 저자가 좋아하는 그림에 대해, 마음 깊이 그리운 이에 대해, 아직은 가보지 못한 땅에 대해 브런치에 쓴 글을 엮은 것이다.

딸 느루와 같이 청춘의 시기를 건너는 모든 청년들과 함께 그림을 감상하며 자신의 이야기를 찾고 싶다는 저작의 바람이 담겼다.

교환학생으로 떠난 딸의 숙소를 방문한 사연부터 저자 자신의 어린 시절 이야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세계적인 명화와 더불어 다루고 있지만, 무엇보다 돋보이는 것은 모녀가 서로 소통하는 마음이다.

단순히 그림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화가가 그림을 통해 표현하고 싶었던 것을 엄마의 눈뿐만 아니라 딸의 눈으로도 볼 수 있게 도와주는 글들이 세대를 넘어 진심이 통하는 모습에 흐뭇한 미소를 짓게 한다. 320쪽, 해토, 1만8000원.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