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재규어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1년형, 친환경+최첨단 SUV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재규어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1년형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현대적인 디자인과 랜드로버만의 뛰어난 주행 역량, 그리고 최첨단 기술을 탑재한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1년형 모델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실용성과 스포티함, 주행성능까지 모두 갖춘 프리미엄 패밀리 SUV로 주목을 받고 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2015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모델이다. 지난해 부분 변경을 통해 디스커버리 패밀리의 다목적성을 보여주는 DNA를 담은 디자인과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대대적인 혁신을 실현했고, 한층 진보된 최첨단 기술을 대거 적용해 더욱 완벽해진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신규 탑재된 재규어 랜드로버의 차세대 인제니움 2.0리터 인라인 4 터보 디젤 엔진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적용돼 높은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한다. 차량에 장착되어 있는 BiSG(Belt Integrated Starter Generator) 및 48V 리튬-이온 배터리로 차량 운행 시 에너지를 저장하며 엔진 구동을 보조한다.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43.9㎏·m,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8.6초 만에 도달하는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CO₂배출량은 획기적으로 줄였다.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S와 P250 SE에 탑재된 인제니움 2.0리터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은 249마력의 높은 출력과 37.2kg·m의 최대 토크,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7.8초 만에 도달하는 등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스포츠서울

재규어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1년형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으로 한 차원 높은 주행 안전 및 편의도 확보했다. 편리한 주차를 돕는 3D 서라운드 카메라, 도강 수심 감지 기능, 보닛을 투과하여 바라보는 것처럼 차량 전방을 180도 시야각으로 모두 보여주는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 등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지원하는 첨단 사양을 전 트림에 기본 사양으로 탑재했다. 이외에도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후방 교통 감지 기능, 차선 유지 어시스트 시스템 등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를 배려한 다양한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모든 모델에 기본 적용되었고, P250 SE 모델에는 필요에 따라 룸미러가 HD 비디오 스크린으로 전환되는 클리어 사이트 룸미러가 기본 제공돼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이 외에도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SE 모델에는 이오나이저 기능과 PM 2.5 필터가 적용된 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이 탑재되어 차량 안의 공기질을 센서가 실시간 모니터링해 공기를 정화해 준다. PM 2.5 필터는 인포테인먼트 공조 시스템 내의 터치 버튼을 통해 제어할 수 있고, 필터를 통한 공기 재순환 기능을 설정하여 실내 공기를 청소하고 2.5㎛ 이하의 초미세먼지를 걸러주어 운전자와 탑승객의 웰빙 개선에 도움을 준다.
스포츠서울

재규어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1년형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더욱 강력해진 신형 엔진과 고객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해주는 PIVI Pro가 탑재된 2021년형 디스커버리 스포츠를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더욱 진보한 랜드로버의 첨단 기능과 주행 성능, 그리고 상품성이 결합된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다재다능함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iaspire@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