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캐리어에어컨, IFC몰 공기청정기에 항바이러스 적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캐리어에어컨의 IFC몰 초대형 공기청정기.(사진=캐리어에어컨 제공) 2021.5.27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정규 기자 = 캐리어에어컨은 서울 여의도 IFC몰에 설치된 공기청정면적 990㎡(약 300평) 규모의 초대형 공기청정기에 구리섬유 헤파필터 및 광촉매 필터를 적용해 항바이러스 기능을 겸비한 제품으로 개조혔다.

캐리어에어컨은 2019년 국내 최초로 990㎡ 면적의 공기청정기를 출시한 데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해당 공기청정기에 항바이러스 기능인 '바이러스 솔루션'을 적용했다.

바이러스 솔루션에 적용된 구리섬유 헤파필터의 항균·항바이러스 기능은 필터 표면에 흡착된 세균과 바이러스가 구리 입자를 영양소로 오인해 흡수하고 세포막이 파괴돼 수분과 영양소를 잃게 되는 원리다.

또 공기 중 부유 바이러스를 저감해주는 광촉매 필터는 광촉매에 UVA-LED를 조사해 촉매 반응을 일으키고 이에 생성된 'OH라디칼'을 통해 공기 중 바이러스 및 병원균을 살균한다.

캐리어에어컨의 초대형 공기청정기 본체에는 22인치 전면 터치스크린을 부착해 방문객들이 실시간으로 실내 공간과 건물 밖 주변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와 온도, 습도 등 공기 질을 확인할 수 있으며 54㏈ 수준의 저소음·저진동 구조로 설계됐다.

본체의 5면을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광고 보드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IFC몰에 총 4대 설치돼있다.

캐리어에어컨 관계자는 "캐리어에어컨은 초대형 공기청정기에 에어솔루션 전문기업의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규모 실내공간에서도 빠르고 강력한 공기 청정 기능에 안전을 더했다"며 "IFC몰을 시작으로 앞으로 유동인구가 더 많은 대형 공간에서도 소비자들에게 안심하고 깨끗한 공기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k76@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