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박주성 기자 = 한글날을 하루 앞둔 8일 오후 서울 용산구 국립한글박물관을 찾은 관람객들이 전시를 관람하고 있다. 2020.10.08. park7691@newsi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국립한글박물관은 학술지 '한글과 박물관' 창간호에 게재할 원고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한글과 박물관'은 우리 문화 창조의 원천인 한글을 다양한 학문 분야 전문가들의 참여를 통해 통찰하고, 박물관이라는 공간에서 폭넓은 한글, 한글문화 관련 논의들이 활성화되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기획된 전문 학술지다.
창간호는 11월 말에 발간될 예정이다.
이번 창간호에서는 문화 창조 발전의 중심인 한글의 과거·현재·미래를 다양한 문화적 관점에서 조망한 전문가들의 특별 논문 및 기획 논문을 수록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국내외 한글 관련 논문 및 한글박물관과 관련된 전시, 교육 등 연구 논문이고, 응모 자격 조건은 관련 분야 전공자로 석사 이상의 학위 소지자 또는 각 박물관에서 5년이상 근무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투고할 수 있다.
원고는 8월21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송부하거나 디지털 저장 매체에 저장해 우편으로 국립한글박물관에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게재가 확정된 원고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