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이슈 로봇이 온다

현대로보틱스, 로봇 유망 기업 발굴…로봇공모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최민경 기자]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인 현대로보틱스가 로봇 분야 유망 기업을 발굴한다.

현대로보틱스는 현대중공업지주, KT,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로봇 생태계를 확대하기 위한 '로봇 우수기업 선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현대로보틱스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서비스 로봇 분야 유망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발굴해 적극적인 기술 교류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는다. 로봇 플랫폼 생태계를 확장하는 등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로봇 분야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류와 발표 심사 등을 통해 3개사를 선발한다. 심사과정에서 세계적 로봇공학자인 데니스 홍 교수의 컨설팅 기회를 제공한다. 최종 선발된 기업에는 4500만원의 상금과 5000만원 규모의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참여권, 현대로보틱스, KT와의 사업연계 기회가 제공된다.

인천혁신센터 보육 기업으로 등록돼 입주공간을 지원받을 수도 있다. 투자 유치 검토를 위한 IR 기회 등도 제공된다. KT가 조성 중인 벤처 클러스트 관악 S밸리의 입주 우선권도 받는다.

서유성 현대로보틱스 부사장은 "대한민국 모바일 로봇 생태계 조성을 위해 스타트업과의 상생은 필수조건"이라며 "이번 공모전이 국내 모바일 로봇 산업을 활성화하고 시장의 새로운 성장 가능성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17일부터 6월30일 오후 4시까지 참가 신청서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1차 서류 평가와 2차 발표 평가를 거쳐 오는 8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민경 기자 eyes00@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