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만 신간 '질서 너머'
"거리두기로 지친 사람들에 성찰로 다가가"
[그래픽=이데일리 이미나 기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예스24 5월 2주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조던 피터슨의 ‘인생 법칙’ 시리즈 완결판 ‘질서 너머’가 1위에 등극했다. 책은 지난 3월 22일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는데 2개월이 채 안돼 다시 베스트셀러 정상에 복귀했다.
이에 예스24 관계자는 “조던 피터슨이 주목한 주제인 ‘단단한 개인으로 서는 법’이 코로나19 장기화로 거리두기가 계속되면서 지금 시대를 견디는 많은 사람들에게 성찰할 질문으로 다가가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 외에도 스타강사 김미경을 비롯한 여러 연사들의 추천도 책을 향한 주목도 증가에 한몫 했다
제53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접수 주간으로 자격증 관련 서적이 베스트셀러 차트에 새롭게 진입했다.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수험서 시리즈 ‘2021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 2, 3급) 상’이 7위, ‘2021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가 8위에 올랐다. 이어 최신 기출문제 10회분을 수록한 ‘2021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기출 500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도 19위에 안착했다.
여전히 주식과 암호화폐 등 투자 관련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주식 전문가 ‘염블리’ 염승환의 주린이를 위한 투자 바이블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이 세 계단 상승해 10위를 기록했고, 암호화폐 투자판의 전설 유튜버 세력의 투자 비법을 소개한 ‘서른살, 비트코인으로 퇴사합니다’는 다섯 계단 상승해 12위에 올랐다. 이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경제경영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0주년 특별 기념판’이 14위로 차트에 재진입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장편소설 ‘페인트’로 창비청소년문학상을 수상한 이희영 작가의 신작 ‘보통의 노을’이 2주 연속 1위에 기록했다. 이어 세 우연 제작자들이 펼치는 다채로운 이야기를 담은 ‘우연 제작자들’이 새롭게 2위에 올랐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