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세계 정상들 이모저모

“대통령은 급식 개선할 힘 있나” 오바마 인터뷰한 어린이기자 사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2009년 학생기자 데이먼 위버(오른쪽)가 백악관에서 버락 오바마 대통령과 인터뷰하고 있다. /캐널포인트KECTV 유튜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09년 11세의 나이에 버락 오바마 당시 미국 대통령과 단독 인터뷰를 진행해 관심을 모았던 데이먼 위버가 사망했다고 팜비치포스트 등 외신들이 최근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위버의 가족은 위버가 지난 1일 자연사했다고 밝혔다고 한다. 사망 당시 위버는 조지아주에 있는 알바니주립대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하고 있었다. 그는 가을 중 새 학기를 수강할 계획이었다.

위버는 초등학교 재학 중이던 지난 2009년 캐널포인트초등학교 재학 당시 오바마와 10분 분량의 단독 인터뷰를 진행했다. 장소는 백악관 외교룸이었다. 당시 경험에 대해 “일생에 한 번 있을 기회”라고 회고했던 위버는 이후 기자가 될 꿈을 키웠다고 한다.

당시 학생기자였던 위버는 오바마에게 “대통령은 학교 급식을 개선할 힘이 있느냐” “농구 스타 드웨인 웨이드와 1대1로 농구 시합을 할 의향이 있느냐” 등 패기 있는 질문을 던졌다고 외신들은 전했다.

이후에도 학생 기자 웨이드는 조 바이든 미 대통령, 유명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 등과도 인터뷰를 진행했다.

위버의 장례식은 브라운앤드버시 장례식장에서 치러지며 온라인으로 중계된다.

[이현택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