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7 (금)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 새로운 스토리지 인증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클라우데라(kr.cloudera.com)는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에 대한 델 테크놀로지스의 스토리지 제품군 델 EMC 파워스케일/아이실론 8.2.2(PowerScale/Isilon 8.2.2)이 클라우데라의 품질관리 시험인 QATS(Quality Assurance Test Suite) 인증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델 EMC파워스케일을 활용하는 고객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클라우드인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CDP)으로 전환할 때 더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클라우데라 QATS 인증은 주요 트렌드를 포함해 기업이 기민함을 유지하고 쉽게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주요 트렌드에는 스토리지와 컴퓨팅 분리, 신속한 가상화 및 컨테이너화 도입, 스토리지 레이어를 기반으로 한 오브젝트 스토어 등을 포함한다. 델 EMC 파워스케일에 탑재된 CDP는 유연성, 확장성, 비용 효율성 및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를 액세스하는 데에 가장 적합한 공유 스토리지 통합을 지원한다.

클라우데라 아태지역 채널 및 제휴 책임자 데릭 저지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클라우드에 대한 델 EMC 파워스케일 인증은 고객이 데이터를 활용하는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스토리지 솔루션은 민첩성과 확장성을 활용해 어떤 환경에서도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밝혔다.

클라우데라 QATS 프로세스는 클라우데라의 품질관리 인증 단계로, 소프트웨어 파일 시스템과 클라우데라 제품군의 차세대 하드웨어 및 컨테이너를 테스트하도록 설계됐다. 이 테스트는 클라우데라 엔지니어링 리소스를 이용해 진행되며, 신제품이 과부하 상태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고 다양한 사례에 활용 가능한지 지속적으로 검증한다. editor@itworld.co.kr

편집부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