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잠재적으로 유망" 머스크 트윗에 도지코인 급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시스템 거래 효율성 위해 도지코인 개발자와 협력" 트윗

비트코인 테슬라 차량 결제 중단 밝힌지 하루만

시총 6위로 내려앉았던 도지코인 10% 이상 반등

업비트에서도 20% 가까이 치솟아

이데일리

일론 머스크 트위터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시세가 급락하며 시가총액 순위가 6위로 내려앉았던 도지코인이 급반등하고 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또 다시 트위터에 도지코인을 언급한 영향으로 보인다.

14일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43분께 도지코인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11% 오르며 0.48달러대에 거래됐다. 시총 순위도 4위로 다시 올라섰다.

같은 시간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에서도 도지코인은 19% 넘게 오르며 600원대를 회복했다.

도지코인 가격이 반등한 건 머스크 때문으로 보인다. 머스크는 이날 오전 7시 45분(한국시간) 트위터에 “시스템 거래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도지코인 개발자와 협력한다. 잠재적으로 유망하다(Working with Doge devs to improve system transaction efficiency. Potentially promising.)”라고 썼다.

머스크는 전날 비트코인의 테슬라 차량 구매 결제 허용을 중단한다고 밝혀 비트코인 가격을 폭락시키더니 이번엔 도지코인에 대해 긍정적인 언급을 한 것이다.

비트코인은 코인마켓캡 기준 현재 4만9404달러로 5만달러를 밑돌고 있다. 전날보다 3.7% 가량 하락한 것이다. 업비트에서는 하루 전보다 1.1% 올라 6294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