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이마트24, 상품·서비스 연계 10가지 캐릭터 ‘e몬’ 선보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마트24 인천SSG랜더스필드점 앞에서 '커피니' 캐릭터(오른쪽)와 '랜디'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마트24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마트24는 각 상품과 서비스에 어울리는 캐릭터 'e몬'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마트24를 상징하는 'e'와 귀여운 몬스터의 '몬'에서 이름을 따왔다.

e몬은 모두 10가지 캐릭터로 구성됐다. 커피 캐릭터인 '커피니'는 바리스타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리더십이 뛰어나 e몬들을 이끈다. 와인 캐릭터 '와이니'는 '콧대 높은 완벽주의자 소믈리에'로 설정했다. 꼼꼼한 성격의 택배 캐릭터 '택이', 깔끔하고 예민한 성격의 세탁 캐릭터 '뽀송이'도 있다.

재빠른 배달 캐릭터 '다람이', 도시락 캐릭터 '도몬이', 삼각김밥 캐릭터 '김밥이', 스낵 캐릭터 '바삭이', 스마트스토어 캐릭터 '스마트리', 원두 캐릭터 '원둥이'도 눈에 띈다.

이마트24는 이들 캐릭터를 활용해 고객과 친근하게 소통하고, 긴밀한 유대관계를 만들 방침이다. 단순히 캐릭터를 만드는데 그치지 않고, 캐릭터에 인격과 세계관을 부여한 스토리텔링으로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인천 SSG 랜더스필드 내 점포 간판에 야구 방망이와 헬멧, 글러브를 착용한 e몬들을 처음 선보이며 본격적인 캐릭터 마케팅에 돌입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려 한다"며 "캐릭터는 여러 모습으로 보여질 수 있는 확장성을 갖고 있어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