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사)하이서울기업협회, 데이터 리터러시&파이썬 취업연계 교육과정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제공=(사)하이서울기업협회


(사)하이서울기업협회에서 2021년 2차 서울시 민간기업 뉴딜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데이터 리터러시&파이썬 과정 취업연계’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데이터 리터러시&파이썬 취업연계 교육과정은 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 및 맞춤형 취업연계를 통한 취업난 해소를 목적으로 하며, 취업에 필요한 기본 직무교육 및 컨설팅/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를 위한 다양한 툴 활용/ 파이썬을 이용한 커스텀 시각화 등에 관련된 교육이 이루어진다.

교육은 7월 12일부터 9월 10일까지 9주간 예정되어 있고, 수료 후에는 서울시 소재 우수기업에서의 3개월간 인턴 채용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취준생들이라면 관심을 가질 만하다. 데이터 전문가를 육성하는 교육인 만큼 컴퓨터 전공자 및 유사 경력 보유자, 빅데이터 및 AI 분야 자격증 소지자 및 교육 이수자 등을 우대한다.

교육비는 전액 정부에서 지원하며, 교육수당으로 90만원, 인턴 선발 시에는 3개월간 740만원의 인턴지원금이 지급된다.

사업 수행기관인 (사)하이서울기업협회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은 데이터 활용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응용법까지 체계적으로 진행되며, 데이터 리터러시 및 커스텀 시각화 전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종합적인 지원책이 마련되어 있다”라고 하면서, “특히 컴퓨터 관련 진로를 생각하고 있는 취준생이라면 꼭 한번 지원해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데이터 리터러시 & 파이썬 과정 모집 인원은 20명이며, 모집 기간은 6월 30일까지이다. 참가 지원 및 자세한 내용은 모임 플랫폼 이벤터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교육과정을 수행하는 (사)하이서울기업협회는 서울산업진흥원의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선발된 글로벌 강소기업을 회원사로 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디지털콘텐츠국 최은화]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