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1·2분기 민수쪽 좋은 실적…3·4분기 군수쪽도 기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정윤아 기자 =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1일 "1,2분기는 민수쪽이 상당히 좋은 실적을 유지할거고 하반기로 갈수록 군수쪽이 좋아져 전체적으로 상향이 될 것 같다"고 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날 1분기 경영실적 콘퍼런스콜에서 향후 예상 실적에 대한 질문에 대해 밝혔다.

그러면서 "한화테크윈과 한화정밀기계의 실적이 굉장히 좋다"며 "이런 기조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정밀기계가 특히 좋았는데 2분기가 가장 피크일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다만 3,4분기로 갈수록 내려갈 수 있을거 같다"고 했다.

이어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분기보다 2분기가 더 나아보이고 계속 분기가 갈수록 나아질 것"이라고 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한화시스템 증자에 대해 "한화시스템에서 지금 위성부분과 자회사 인수해 투자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대부분 자금은 오버웨어쪽에 대한 지분투자나 그 밖의 UAM(도심항공교통), 항공 투자에 쓰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한화시스템 증자에 참여하는 방식에 대해 "차입금 4000억원을 발행해 그걸로 한다"며 "(이미) 800억 정도를 했다고 보시면 된다"고 말했다.

'주가에 따라 매분기마다 반영되느냐는 질문'에는 "그럴 것이라고 예상한다"며 "800억원중에 500억원이 신주인수한 이익이고 300억원이 전환사채와 관련된 내용이라 분기마다 업데이트 될 수 있는 상황"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on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