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포스팟, 엠앤와이즈와 ‘카카오페이 인증서비스’ 사업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제공:포스팟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보안솔루션 및 SI 전문기업 포스팟(대표 김교순)은 통합 메시징 시스템 및 인증 서비스 전문기업 엠앤와이즈(대표 조종철)와 협약을 통해 카카오페이 인증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포스팟이 엠앤와이즈를 통해 공급받는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는 대표적인 사설 인증 서비스로, 약 3500만명이 사용 중이다.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4500만명은 누구나 카카오톡으로 인증을 요청 받고, 카카오페이 인증서를 통해 본인을 인증할 수 있다.

이번 협약으로 포스팟은 통합 인증 게이트웨이 솔루션에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엠앤와이즈의 기존 솔루션인 통합메시징시스템의 주 사용 그룹인 금융 분야 기업인 은행, 보험, 증권 등의 기업들에 통합 인증 게이트웨이 솔루션을 협력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포스팟은 다양한 형태의 인증을 통합 제공할 수 있는 통합 인증 게이트웨이 솔루션 '오썸 오쓰게이트(OAuthumb™ AuthGate)'를 개발해 GS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김교순 포스팟 대표는 “최근 영화진흥위원회의 지원사업에 선정된 국제영화제 전용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온피프'(ONFIF)와 하반기 출시 예정인 건설노동자 일자리 연계 플랫폼에도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를 적용할 계획”이라며 “카카오 비즈메시지 공식딜러사인 앰엔와이즈의 주력 서비스 알림톡, 친구톡을 활용해 서비스의 브랜드 이미지 상승 및 고객관계 강화 등 마케팅 분야로 협력분야를 확장하겠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