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2 (일)

포항시로 주소 이전감사합니다 … 96명 포항공대 학생에게 현장 방문 지원금 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포항으로 주소전입을 한 포스텍 학생 96명에게 포항사랑카드 를 배부하고 있다(포항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포항시는 10일 포항공대(포스텍) 학생회관에서 포항으로 주소를 이전한 학생 96명에게 각 30만원어치의 포항사랑상품권(카드)을 배부했다고 밝혔다.

시가 전입자에게 주는 포항사랑상품권은 담당 행정복지센터에 가서 받아야 하지만 시는 학생 편의를 위해 학생회실에서 직접 눠줬다.

시의 이번 조치는 지난 3월 18일 포스텍과 포항사랑주소갖기운동 동참 상생발전 협약을 맺은 뒤 대학에 현장 전입창구를 마련해 이뤄졌다.

지원금 배부로 주소전입에 따른 지역사랑 실천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현재 주소 전입을 마친 포스텍 재학생이 100여명을 넘어서며 대학 측에도 실적 지원금 500만원이 적립됐다.

손종완 자치행정과장은 "비대면 수업이 진행된 상황에도 불구하고 주소 전입이 많이 이뤄졌다"며 "대면 수업으로 전환될 경우 더 많은 전입자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 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