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한국과학창의재단 ‘SW·AI 수업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초·중등학교 현장 SW·AI교육 활성화를 위해 다음달 25일까지 ‘제3회 SW·AI수업 우수사례 공모전’ 접수를 진행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우수사례를 발굴·확산시켜 SW·AI교육 수업 내실화와 학교 현장의 교수·학습활동에의 실질적인 변화를 유도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공모는 ‘SW·AI교과 수업 개선’과 ‘SW·AI융합 수업 설계’의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각 부문은 SW·AI교과 기반 교육과정 재구성 또는 다양한 교과를 융합한 SW교육 또는 AI교육 수업 설계 사례를 내용으로 하며, 전국 초·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심사를 거쳐 우수사례를 선정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6점,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상 8점 총 14점을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소프트웨어 중심사회 포털을 통해 온라인 배포될 예정이며, 해당 포털을 통해 지난 수상작도 확인 가능하다.

SW교육의 연착륙과 AI교육의 도입을 앞두고 있는 현 시점에서 이번 공모를 통해 학교현장에서 실제 적용이 가능한 우수한 SW·AI수업 사례를 발굴·확산시킬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과학창의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가 접수는 한국과학창의재단 온라인접수시스템을 통해 진행된다.

nbgkoo@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