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1 (금)

머스크 "아스퍼거 증후군 앓고 있어요" 고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자폐증과 비슷한 발달장애

뉴스1

머스크 트위터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8일(현지시간) 미국 NBC방송의 간판 코미디쇼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에 진행자로 출연했다.

머스크는 서두에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는 사람으로서 처음으로 코미디쇼를 진행하게 됐다. 적어도 아스퍼거 증후군을 인정한 건 처음일 것"이라는 독백으로 입을 열었다.

아스퍼거 증후군은 자폐증과 비슷한 발달장애로, 이 병을 앓으면 다른 사람과 교류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대화를 원만히 이끌어나가지 못하며, 특정 관심 분야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머스크의 이같은 고백을 사실과 다르다고 로이터통신은 지적했다. 2003년 SNL을 진행한 코미디언 댄 애크로이드가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다고 고백한 적 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머스크는 이날 쇼에서 함께 출연한 어머니에게 어버이날 선물로 도지코인을 선물하는 등 도지코인 홍보에 열을 올렸으나 도지코인은 오히려 방송 이후 30% 이상 폭락하고 있다.

그는 SNL 방송중 도지코인에 대해 장황하게 설명한 뒤 누군가 도지코인이 사기냐고 묻는다면 "그렇다 사기다"라고 답할 것이라며 농담조로 말했다.

전문가들은 농담이지만 "도지코인이 사기"라고 한 발언에 투자자들이 반응하고 있는 것 같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전문가들은 또 투자자들은 머스크가 보다 도지코인 친화적인 발언을 할 것을 기대했다며 그의 발언 수위가 당초 예상에 못미쳐 실망 매물이 쏟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도지코인은 9일 오후 8시10분 현재(한국시간 기준) 24시간 전보다 32.04% 폭락한 48.55센트를 기록하고 있다.

뉴스1

이 시각 현재 주요 암호화폐 시황 - 코인마켓캡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inopar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