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21일까지 올해 '메이커 동아리 1기'를 모집한다.
메이커스 활동가를 비롯해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 또는 메이커를 꿈꾸는 사람까지 만 14세 이상 충북도민이면 누구나 팀(2~4명)으로 신청할 수 있다.
두 10개 팀을 선정하고 활동 기간은 이달 28일부터 오는 8월 6일까지이며 동아리실과 각 팀 당 25만원 상당의 재료비를 지원한다.
3D 프린터, 레이저 커팅기, 촬영 장비 등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보유 중인 장비도 사용할 수 있다.
콘텐츠 개발에 필요한 기술과 멘토링 역시 제공하며 프로젝트 결과물에 따라 3개 분야에 모두 100만원의 상금도 수여한다.
희망자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taelee91@cjculture.org)로 제출하면 된다.(문의 ☏ 043-219-1139·1140)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지난해부터 시작한 메이커 동아리 지원 사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개성 있는 메이커들이 발굴되고 활동하게 됐다"며 "문화콘텐츠 창작자들의 놀이터로서 끼 있는 메이커들이 마음껏 창작의 나래를 펼칠 수 있게 앞으로도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신홍균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