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이슈 로봇이 온다

스마트팩토리 로봇 전문가 키운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로봇산업협회-광운대 '협동로봇 테크니션 및 컨설턴트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파이낸셜뉴스

2020년도 협동로봇 테크니션 및 컨설턴트 양성과정 교육생들이 지난해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 로보월드와 R-biz 챌린지에 참가해 커피 만드는 로봇을 선보이고 있다. 로봇산업협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한국로봇산업협회는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2021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업은 4차 산업혁명 선도 분야의 산업맞춤형 전문인재 양성사업으로 만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층에게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해 운영된다.

교육은 '중소업체의 스마트공장 구현을 위한 협동로봇 테크니션 및 컨설턴트 양성과정'이다. 테크니션 1개반 24명, 컨설턴트 1개반 24명 등 총 48명을 대상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광운대학교 혁신인재양성사업단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이 사업에는 뉴로메카, 레인보우로보틱스를 포함한 국내 협동로봇 제조기업은 물론 로봇 전문기업, 로봇 활용기업 등 총 29개사가 참여한다. 현대로보틱스, 두산로보틱스, 삼성전자 등 주요 로봇기업 출신의 우수한 강사들이 대거 참여 협동로봇 프로젝트 실습 중심의 전문 기술 교육 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다.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프로젝트 활동 지원, 취업 및 창업활동 지원과 함께 100% 무료로 본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교육생지원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교육과정은 올해로 3차년도를 맞이하고 있다. 기존 교육생들은 로보월드와 R-biz 챌린지 등 로봇 관련 전시회 및 경진대회 참가를 통해 정부포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결과를 기반으로 삼성전자, 뉴로메카 등 주요 로봇기업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오는 4월 18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서류평가와 면접평가 등 테스트를 거쳐 최종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