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평창군, 농업용 드론 활용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융은 기자]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평창=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평창군농업기술센터는 농업용 드론을 이용한 병해충 방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드론교육 신청농가 44명을 대상으로 3월부터 농업용 드론활용교육을 실시한다.

그동안 농가에서는 고령화와 농촌 일손 부족 등으로 인해 농작물 해충 방제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몇 년 전부터 드론 활용을 통한 병해충 방제의 효과가 입증되면서 드론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군 농업기술센터는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이라는 농촌 현실을 감안해 지난해부터 농업용 드론 활용교육을 추진하여 33명의 농업인이 해당과정을 이수하였으며, 올해는 교육뿐만 아니라 농업용 드론의 활성화를 위한 드론지원 보조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평창군은 지난해 벼 67ha, 채소 뿌리혹병 60ha를 드론으로 방제하였으며, 올해에도 178ha(채소101, 벼77)를 신청 받아 방제비 50% 등 지원을 위해 군비 56,400천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평창군농업기술센터 박창운 소장은 "무분별한 드론 운용을 방지하고 안전한 드론방제를 위해 기본수칙 및 항공안전법 및 농약사용 관련 교육을 필수과정으로 진행하여 효과적인 농업용 드론방제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ye1217@hanmail.net<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