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한컴그룹, 드론 전문 스타트업 ‘어썸텍’ 인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 [한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정태일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한컴그룹)이 드론 전문 스타트업 ‘어썸텍’을 인수했다고 3일 밝혔다.

‘어썸텍’은 자체 개발한 스마트 패러슈트·패러글라이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GPS를 내장해 독립적 비행 제어가 가능하다. 추락 시에 자동으로 낙하산을 펼쳐 낙하지점을 파악하고 지정한 지점으로 자동 복귀할 수 있다.

또 드론용 배터리 자동관리 모듈인 ‘배터리 닥터’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다. 고정적·회전익 드론과 같은 특수 목적용 드론 개발 기술도 보유하고 있다.

한컴그룹은 인수와 동시에 송재근 전 한국드론기업연합회장 및 유콘시스템의 대표를 어썸텍의 기술고문으로 영입했다.
헤럴드경제

어썸텍이 개발한 스마트 패러슈트 [한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한컴그룹은 드론 제조 전문 기업인 ‘순돌이드론’에도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 순돌이드론은 2015년 설립된 국내 드론 1세대 기업이다. 군사용, 산업용, 농업용, 교육용 등 산업별 분야별 드론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다. 현재 육군 드론교육센터에 다양한 군사용 드론을 제공하고 소방·경찰에도 드론을 납품하고 있다.

한컴그룹은 이번 인수 및 지분 투자를 통해 드론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첨단기술과 노하우를 확보하게 됐다. 나아가 지난해 인수한 한컴인스페이스의 무인 자동화 시스템 ‘드론셋(DroneSAT)’ 등을 통해 드론 밸류체인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한컴그룹 관계자는 “국내외 드론 시장을 중국이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핵심 기술을 보유한 국내 기업들에 대한 발굴 및 투자를 통해서 국내 드론 시장의 경쟁력과 자생력 확보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killpas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