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안철수 "삼일절 집회 강행은 '文정권 도우미' 되는 길"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집회 이후 코로나19 확진자 늘어나면 책임 떠넘겨질 것"

뉴스1

서울시장 보궐 선거에 출마한 국민의당 안철수 예비후보가 지난 2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KNK디지털타워에서 열린 금태섭 무소속 후보와의 단일화 2차토론에 앞서 준비를 하고 있다. 2021.2.25/뉴스1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유경선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보수성향 단체들이 3·1절 도심 집회를 예고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28일 "법원이 불허한 집회는 즉각 취소할 것을 호소드린다"며 집회 자제를 촉구했다.

안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만약 내일 법원이 허락하지 않은 대규모 집회가 강행되고 혹시라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난다면 그 책임은 집회 참가자들에게 떠넘겨질 것이 명백하다"며 이렇게 밝혔다.

앞서 서울행정법원은 '대한민국 애국순칠팀'이 서울경찰청장을 상대로 낸 집회 금지에 대한 집행정지신청을 일부 인용했다. 그러나 전광훈 목사가 이끄는 기독자유통일당과 '대한민국바로세우기국민운동본부'가 신고한 집회, 우리공화당이 신고한 집회 등은 모두 금지됐다.

안 대표는 "문 정권의 독선과 무능, 폭주에 항의하는 단체들"이라며 "취지에는 당연히 동의하나 집회 방식과 시점은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그는 "아직도 코로나19 확진자가 400명대를 넘나드는 상황"이라며 "이 정권 사람들은 지난번 2차 대유행의 책임을 대놓고 광복절 광화문 집회에 떠넘겨 왔다. 집회 강행은 결과적으로 문재인 정권 도우미가 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온갖 정책 실패로 곤경에 빠진 이 정권은 집회 강행을 마음속으로 크게 반기며 공격의 칼을 갈고 있을 것"이라며 "무엇보다도 집회 측 스스로를 전체 공동체로부터 고립시키는 '정치적 자가격리'를 초래할 것"이라고 적었다.

안 대표는 "이웃의 생명과 안전에 불안감을 줄 수 있는 행동은 국민의 공감을 얻을 수 없다"며 "허가받은 집회도 준비부터 해산까지 방역 지침을 철두철미하게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kaysa@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