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서울·부산시장 보궐 선거

김종인, 서울시장 후보 4인 만나 "국민의힘으로 반드시 단일화 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8일 서울시장 보궐선거 최종 경선을 앞둔 오신환, 오세훈, 나경원, 조은희 예비후보를 만나 "야권 단일화 문제가 대두되고 있지만 국민의힘 후보가 반드시 단일화를 이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서울시장 예비후보 간담회를 열고 "내일 마지막 토론 전 후보 네 분이 모두 힘을 합해서 국민의힘이 반드시 승리할 수 있는 결의를 다지기 위해서 모였다"고 말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가운데)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서울시장 예비후보 간담회에서 예비후보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오신환·오세훈 예비후보, 김 위원장, 나경원·조은희 예비후보. 2021.02.28 mironj19@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위원장은 "종전과 달리 국민의힘 후보를 내는 데 있어 모든 결정권을 시민들에게 맡겨 시민이 원하는 후보를 선출할 수 있게 제도를 바꿔서 운용하고 있다"며 "이번 선거의 가장 중요한 쟁점은 지난 4년 동안 문재인 정권의 여러 실정들에 대해 서울시민이 판단하는 선거"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문 정부 실정 중 부동산 문제, 세금 문제, 전임 시장의 성추행 문제 등 구체적 문제가 지적되지만 본질적으로는 정권에 대한 견제 내지는 심판 기능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민주당은 온갖 홍보수단으로 민심을 왜곡하려 하고 있고 3월말 20조원 넘는 재난지원금으로 도움 받으려 하기 때문에 방심해서는 안 된다"며 "당내 경선은 후보 차별성을 부각하는 선거지만 후보가 결정되고 나면 모두 한 팀으로 당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오신환, 오세훈, 나경원, 조은희 후보는 한 목소리로 당의 노고에 대해 감사의 뜻을 표하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김 위원장은 비공개 간담회 후 기자들과 만나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최종 단일후보가 될 경우 인터뷰에서 (본인은) 사라질 수 있다고 말했다'는 질문에 "그런 이야기를 한 적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김 위원장은 거듭된 질문에도 "이번 서울시장을 뽑는 데 있어 제일 중요한 것은 그 역할을 할수 있는 정당이 어느 정당이냐는 것"이라며 "어느 특정인을 놓고 유권자가 판단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3지대 후보가 되는 것을 상상할 수 없어서 우리당 후보가 당연히 보궐선거를 마칠 수 있다는 게 내 소신"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들은 오는 3월 1일 마지막 TV 합동 토론을 한다. 이후 3월 2~3일 100% 시민여론조사 거쳐서 4일 최종 후보를 선출한다.

kimsh@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