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정의당 장혜영, 美 타임지 '2021년 100명의 떠오르는 인물'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지가 선정한 100명의 떠오르는 인물(TIME 100 NEXT 2021)에 장혜영 정의당 의원이 선정됐습니다.

정의당은 오늘(17일), 미 타임지가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 결과를 공개했으며, 한국인 중 유일하게 장 의원이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미 타임지는 홈페이지를 통해 장 의원이 "장애가 있는 동생의 탈시설을 도우며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는 등 인권 운동가로서 힘써왔고, 국회에서 차별금지법의 통과를 위해 노력했다."라고 소개했습니다.

또, 장 의원이 지난 1월, 김종철 전 당 대표가 가한 성추행 사실을 알리고 공개적으로 책임을 묻는 등 적극적인 피해 회복과 일상으로의 복귀 행보를 보인 사실도 언급했습니다.

장 의원은 페이스북 게시글을 통해 "제 이름 곁에는 모든 인간의 존엄과 평등, 다양성과 기후정의가 살아 숨 쉬는 미래를 꿈꾸는 모든 시민들의 이름이 있다."라며, "다양성은 불편함이나 위협이 아닌 우리의 힘"이라고 선정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어 "한 사람의 시민에서 한 사람의 정치인으로서 이 모든 싸움을 시작할 수 있도록 품어준 정의당과 당원 여러분, 그리고 시민 여러분께 끝없는 사랑과 연대의 마음을 보낸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미 타임지 '100명의 떠오르는 인물(TIME 100 NEXT 2021)'은 전 세계 정치,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등의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 100명을 선정해오고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강민우 기자(khanporter@sbs.co.kr)

▶ 더 깊은 인물 이야기 [그, 사람]
▶ 코로나19 현황 속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