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콘텐츠 핫&뉴] 컴투스 ‘히어로즈워’, 길드전 더하고 투기장 개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국블레이드, 마초 초월 적용

액션스퀘어는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마초 초월을 추가했다. ‘마초’는 태생 4성 장수로 초월을 통해 모든 상태 이상 면역 효과와 함께 적을 느리게 하는 연속 찌르기 공격을 가하는 ‘광아 극쐐기난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액션스퀘어는 푸시 보상 이벤트, 확률업 이벤트, 산통 뽑기 이벤트, 객잔 전장 오픈, 핫타임 이벤트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히어로즈워, 신규 콘텐츠 길드전 도입

컴투스는 모바일 RPG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에 신규 길드 콘텐츠 ‘길드전’을 추가했다. 길드원이 협력해 다른 길드와 승부를 겨루는 협동 콘텐츠다. 매주 화요일부터 격일 단위로 운영되며 결과는 주간 단위로 집계해 보상을 제공한다. ‘투기장’ 편의성 개선도 이뤄졌다. 방어 진형 테스트 기능, 최대 5개까지 공격 진형 사전 설정 기능 등이 도입됐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4월 시즌1 개막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전략카드게임 ‘하스스톤’의 e스포츠 대회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의 올해 운영계획을 공개했다. 미주, 유럽, 아시아 태평양 등 세 지역으로 나뉘어 두 시즌에 걸쳐 치러지며 지역별로 16명씩 총 48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각 시즌은 총 8주로 운영되며 1~7주 동안에는 주간 듀얼 토너먼트, 마지막 8주에는 플레이오프 진출 선수 및 다음 시즌 진출 선수, 그랜드마스터즈 강등 선수를 가린다. 시즌1은 4월 9일 개막한다.

▲블루홀 ‘테라’ 콘솔, 배틀패스 서비스 도입

블루홀스튜디오는 ‘테라’ 콘솔 버전에 배틀패스 서비스를 도입한다. 첫 시즌명은 ‘서리겨울’로 일일 미션, 챌린지 미션, 히든 미션으로 구성된다. 각 미션을 완료하고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유료 상품인 배틀패스 플러스를 구입해 더 많은 미션과 보상을 얻을 수도 있다. 시즌권은 2월 18일부터 6월 3일까지 유효하다.

[게임진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