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LG전자, ‘2021 최고 대용량 세탁기’…미국 컨슈머리포트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LG전자는 양이 많거나 부피가 큰 빨래도 한 번에 세탁할 수 있는 인공지능 DD(Direct Drive)세탁기 ‘LG 트롬 세탁기 씽큐’(모델명: F24VDD)를 이번 주말 출시한다.(사진제공=LG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전자의 대용량 세탁기가 미국 유력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 선정 올해 최고의 제품에 올랐다.

5일 컨슈머리포트에 따르면 LG전자는 ‘2021년 최고의 대용량 세탁기’ 드럼 세탁기 부문, 통돌이 세탁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LG전자 드럼 세탁기(모델명 WM9000HVA)는 세탁성능과 전력 효율성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고의 대용량 드럼 세탁기로 선정됐다. 컨슈머리포트는 이 제품이 소음도 적고, 옷감 손상도 최소화했다고 평가했다.

프리미엄 제품인 LG 시그니처 드럼 세탁기(모델명 WM9500HKA)도 같은 부문에서 2위 제품에 선정됐다.

LG전자 통돌이 세탁기(모델명 WT7800CW)는 우수한 세척력과 전력·물 사용 효율 등을 두루 인정받아 대용량 통돌이 부문 1위 제품에 올랐다.

LG전자는 대용량 교반식 세탁기 부문에서만 미국 월풀의 가전 브랜드 ‘메이텍’(Maytag)에게 1위 자리를 내줬다.

앞서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2021년 최고 세탁기’ 순위에서 LG전자는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 교반식 세탁기 등 3개 부문에서 1위 제품으로 선정됐고, 삼성전자는 소형 드럼 세탁기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투데이/권태성 기자(tskwo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