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라이엇게임즈, '리그오브레전드' 154번째 챔피언 출시…정글 포지션 적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전투형 암살자인 '비에고'는 적의 힘을 역이용하는 능력이 특징이다. 사진은 스플래시 아트 /라이엇게임즈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라이엇게임즈가 '리그오브레전드' 154번째 신규 챔피언으로 '비에고'를 출시한다. 리그오브레전드 배경이 되는 룬테라 세계에 대몰락을 일으킨 장본인이자 룬테라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사악한 왕이다.

'비에고'는 안개를 조종하고 죽음을 지배하는 잔혹한 챔피언이다. 고대의 왕이었던 그는 사랑하던 왕비를 잃고 광기에 휩싸였고 되살리고자 했던 왕비의 망령에 의해 자신의 검에 찔려 죽음을 맞는다. 룬테라에 대몰락을 촉발했던 그의 망령이 되살아나 소환사의 협곡에 등장한다.

전투형 암살자인 '비에고'는 정글 포지션에 적합한 챔피언이다. 적의 힘을 역이용하는 능력이 특징이다. 적을 일시적으로 지배하면서 상대 체력의 일부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한다. 궁극기를 제외한 아이템, 기본 공격, 기본 스킬을 상대 것으로 바꿀 수 있다. 비용 소모 없이 궁극기를 1회 사용할 수도 있다.

궁극기인 심장 파괴자는 '비에고'가 현재 지배하고 있는 몸을 버리고 전방으로 순간 이동하여 사거리 안에 남은 체력이 가장 낮은 적 챔피언을 공격하는 스킬이다. 대상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게 되며 주변의 다른 적들은 밀려난다.

앞서 라이엇게임즈는 2021시즌 시네마틱 영상 '대몰락'을 공개해 '비에고' 출시와 함께 룬테라 세계에 찾아올 대격변을 예고한 바 있다. 몰락한 왕의 귀환에 이어 앞으로 출시될 세 명의 챔피언들은 '비에고'와 연관이 있는 서사를 가지고 등장할 예정이다. 올해 출시 예정인 콘솔 게임 '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역시 '비에고'를 둘러싼 이야기를 주제로 하는 만큼 새로운 챔피언이 펼칠 이야기에 관심이 쏠린다.

shaii@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