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인니서 새끼 고양이 던지며 '투포환' 즐긴 소년들 체포…"SNS 올리려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현지B 기자]

인도네시아에서 새끼고양이를 공중에 던지며 노는 영상을 인터넷에 업로드한 소년들이 경찰에 체포됐다.

18일(현지시간) 말레이메일에 따르면 현지 경찰은 인도네시아 칼리만탄에서 고양이 학대 사건이 발생해 수사에 착수했다.

앞서 소년들은 16일 SNS에 칼리만탄 무렁라야 지역에서 촬영된 슬로모션의 동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소년은 언덕에 올라선 뒤 투포환 던지기를 하듯 새끼고양이를 힘껏 던진다. 다른 소년들은 낄낄거리며 카메라로 이 장면을 촬영했다.

소년에게 꼼짝없이 붙잡힌 새끼고양이는 공중으로 날아간 뒤 땅으로 추락했다. 고양이가 공중에 떴다가 땅으로 곤두박질치는 장면은 영상에 고스란히 담겼으며 소년들은 이를 슬로모션으로 찍어 SNS에 공개했다.

해당 영상을 확인한 말레이시아동물협회(MMA)는 '동물학대'라며 문제를 제기했다.

MMA는 페이스북에 해당 동영상을 게재하며 "재미를 위해 고양이를 던져 죽이는 행동을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가해자에 관한 정보가 있으면 연락 달라"고 덧붙였다.

논란이 이어지자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고양이를 던진 소년과 동영상을 촬영한 친구인 10대 2명을 검거했다.

경찰 조사 결과 소년들은 SNS에 올리기 위해 그러한 일을 저질렀던 것으로 드러났다. 두 소년은 자수하며 "다시는 그러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경찰은 일단 소년들은 집으로 돌려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김현지B 기자 localb123@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