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0 (금)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전 주민 대중접종 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접종.로이터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러시아에서 18일(현지시간)부터 전 주민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백신 대중 접종이 시작됐다.

타스통신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모든 희망자는 이날부터 러시아가 자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V'와 '에피박코로나'를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다만 18세 이하에 대한 사용 승인은 아직 나지 않아 아이와 청소년들은 접종 대상에서 제외될 것으로 보인다.

러시아 당국은 지난해 8월 세계 최초로 현지 보건부 산하 '가말레야 국립 전염병·미생물학 센터'가 개발한 스푸트니크 V 백신을 승인했으며, 뒤이어 10월 시베리아 노보시비르스크의 '벡토르' 센터가 개발한 에피박코로나 백신을 승인한 바 있다.

현지 보건당국은 백신 접종을 가속해 올가을 무렵까지 집단면역을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러시아는 지난 12월 5일부터 수도 모스크바를 시작으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백신 접종을 시작했으며, 같은 달 중순부터 접종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했다.

먼저 의료진·교사· 공공기관 근무자 등 고위험군부터 접종을 시작해 요식업·금융업 같은 서비스 업종과 문화계 종사자 등으로 대상을 확대해 왔다.

#러시아백신 #스푸트니크V #러시아코로나백신 #푸틴대통령 #러시아코로나19백신 #에피박코로나
imne@fnnews.com 홍예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