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나경원 "文정부, 상한 짬뽕만 계속 만들어"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17일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중앙당사에서 제1차 정책발표 회견을 열고 소상공인, 자영업자 지원 및 경영 활성화 방안을 발표하고 있다.(사진=노진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식 기자]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나경원 전 국회의원이 ‘짬뽕’과 ‘짜장면’을 소재로 한 비유로 문재인 정부를 비판했다.

나 전 의원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저의 언론 인터뷰 중 ‘중도’에 관한 발언을 두고 많은 질문을 하신다”며 “조금 쉽게 설명을 드려볼까 한다”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짜장면을 더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짬뽕을 더 좋아하는 사람도 있다. 그리고 때론 둘 다 먹고 싶은 경우도 있다. 그럴 때 짬짜면이란 기가 막힌 메뉴가 있다”며 “둘 다 먹고 싶다고 해서, 큰 그릇에 짬뽕과 짜장을 부어서 섞어서 주지는 않는다”고 했다.

이어 “‘중도’라는 것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시대에 따라 때로는 좌가 옳기도 하고, 또 때로는 우가 옳기도 하다. 그런데 둘을 섞어버리면 그럼 이도 저도 아니란 이야기”라고 설명을 보탰다.

아울러 “짬뽕을 잘 만드는 사람은 더 맛있는 짬뽕을 선보이고, 짜장면에 자신 있는 사람은 더 훌륭한 짜장면을 만들면 된다. 좌파가 짬뽕을 만든다면, 우파는 짜장면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나 전 의원은 “문재인 정권은 그냥 짬뽕을 만든 게 아니라 상한 짬뽕만 계속 만들었다. 안타까운 현실”이라고 일갈했다.

아울러 “그렇다고 우리가 나서서 ‘짬뽕이랑 짜장면을 섞어서 드릴게요’라고 할 수는 없는 것이다. 우린 계속해서 맛있는 짜장면을 만들고, 누군가는 정상적인 짬뽕을 만들 것”이라며 “각자의 가치, 이념에 충실해야 비로소 세상은 더 올바르게 발전한다”는 견해를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