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코로나19] 잇따른 초등학생 확진… '세종시 교육당국 초비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시교육청, 16일 긴급회의 열고 해당 학교 방과후·돌봄교실 중단… 학원 수강생 미등원 조치

코로나19 바이러스 세종시 거주 감염자가 연일 발생되고 있다. 이 가운데 한 초등학교 학생들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 된 것으로 밝혀지면서 교육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세종시 한 초등학교에 다니는 학생이 확진 판정을 받은 건 지난 15일이다. 이 학생은 확진 판정을 받은 같은 학교에 다니는 친구 집에 13일 방문했다가 감염된 것으로 전해졌다.

초등학생들이 잇따라 바이러스에 감염되면서 세종시교육청이 16일 긴급회의를 열고 대비태세에 돌입했다.

시 교육청이 조사한 해당 학생의 동선에 따르면 지난 5일까지 학교를 등교하고,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거주지 인근 3군데 학원을 등원한 것으로 확인됐다.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는 13일 이후 3곳의 학원을 등원했다는 것에 주목된다.

시교육청은 보건당국과 협력해 이 학생이 등원한 학원 3곳에 대해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수강생 미등원 조치, 특별소독 등 매뉴얼에 따라 대응하고 있다. 해당 학교는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겨울방학 방과후 및 돌봄교실을 운영 중단을 결정하고, 예방적 차원에서 확진자 발생 학년의 학생과 수업교사의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키로 했다.

시 교육청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보건당국의 역학조사에 적극 협조하고, 추가 확진자 발생 등에 대비한 비상관리체제를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김기완 기자 bbkim998@ajunews.com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종)김기완 기자 bbkim998@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