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강진군 소상공인 여러분,‘버팀목자금’신청하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강진(전남)=나요안 기자] [온라인 신청 가능…현장 방문신청 창구도 개설 ]

머니투데이

강진군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남 강진군은 지난 11일부터 소상공인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맞춤형 지원금인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을 온라인 신청 받고 있다.

13일 강진군에 따르면 이번 지원금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정부의 강력한 방역조치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임차료 등 고정비용을 직접 지원키 위한 조치이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의 지원대상은 지난해 11월 24일 이후 시행한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행정명령을 받은 업종이며, 집합금지 업종은 300만 원, 영업제한 업종은 200만 원을 각각 지원한다.

집합금지 업종은 유흥주점, 단란주점, 감성주점, 헌팅포차, 콜라텍 등이다. 영업제한 업종은 식당‧카페, 실내체육시설, 노래연습장, 실내스탠딩공연장, 직접판매홍보관, 학원‧교습소, 직업훈련기관, 독서실‧스터디카페 등이다.

집합금지와 영업제한 외 일반업종은 지난해 연매출 4억 원 이하이며, 연매출이 전년 대비 감소한 소상공인에게 10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금 신청은 포털사이트에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을 검색하거나 주소창에 ‘www.버팀목자금.kr’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강진군은 온라인 신청이 불편한 소상공인을 위해 별도의 지역 거점별 현장 방문신청 창구를 운영할 계획이다.

강진(전남)=나요안 기자 lima68@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