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예산군 ‘농업신기술보급 시범사업’ 온라인 신청하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7개분야 37개 사업에 21억원 투입

뉴스1

예산군 농업기술센터.©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예산=뉴스1) 최현구 기자 = 충남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2021년 ‘농업신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을 오는 22일까지 접수한다고 13일 밝혔다.

농업신기술보급 시범사업은 최근 개발된 신기술을 보급하고 농업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범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7개 분야 37개 사업이 시행되고 총 21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주요 사업으로는 Δ인력육성분야 농업인교육 선도 실습농장 조성사업 Δ작물환경 분야 벼드문모심기 이앙재배시범 사업 등 8개 사업 Δ경제작물분야 시설원예 ICT기반 스마트농업 기반구축 등 11개 사업이다.

또한 Δ귀농지원분야 선도농가 현장실습교육 등 5개 사업 Δ축산개발분야 바이오커튼 활용 돈사 냄새저감 종합기술시범 사업 등 5개 사업 Δ과수기술분야 기후 온난화대응 신소득과수 체리 육성사업 등 4개 사업 Δ생활자원분야 종균 활용 장류 품질향상 기술시범 사업 등 3개다.

신청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하고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예산군농업기술센터 내 기술지원과 기획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역량 있는 농업인과 농업인단체, 농업법인으로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이 없어야 하며 접수 후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들의 현지 심사와 농업산학협동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한다.

권순현 예산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은 다양한 신기술 시범요인을 투입해 농가 경영비 절감 및 소득증대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라며 “공정하고 객관적이며 전문성 있는 심사를 통해 예산군 농업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hg5630@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