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보성군, 상반기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보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천석 기자] 전남 보성군은 올해 상반기 일자리 사업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공공일자리 사업·지역방역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모집 인원은 총 50명이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4개 사업 10명, 공공일자리 사업 12개 사업 24명, 지역방역일자리사업에 16명을 선발한다.


신청 대상은 만 18세 이상의 근로 능력자, 가구소득이 기준중위 소득 65% 이하(1인 가구는 120% 이하)이면서 재산이 3억 원 미만인 사람으로 보성군에 주소를 둔 군민이다.


사업 기간은 2월부터 6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근무시간은 주 15~40시간 내외로 시급 8720원을 적용한다.


이번 사업은 취업 취약계층에 지역특성자원을 활용한 공공일자리를 제공해 근로의욕 고취와 고용안정에 기여하는 동시에 지역 방역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에게 사회참여 기회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청서는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성군 홈페이지 확인 또는 경제산업과로 문의하면 된다.



호남취재본부 박천석 기자 kyy532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