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경기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20년도 평가 '가' 등급…전국 지자체 중 으뜸

뉴시스

[수원=뉴시스] 경기도청 전경.(사진=경기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도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1년 동안 처리한 민원사무에 대한 민원행정 전략·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등 5개 항목으로 실시됐다.

도는 2020년도 평가에서 '가'등급을 받아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뒀으며, 광역지방자치단체 최초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도는 민원편람의 체계적 관리, 불만족 민원에 대한 추가답변 실시, 매월 민원종합분석보고 등 다양한 시책 추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매달 도지사에게 데이터 분석을 기초로 문제점을 보고하고, 이에 따른 조치결과를 점검하는 등 기관장의 민원처리현황 보고 내용 충실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민원조정관제를 운영해 부서들이 민원을 서로 떠넘기는 이른바 '핑퐁민원'을 조정하고, 민원처리기간 사전예고, 불만족민원에 대한 추가답변 독려 등 체계적인 민원처리 관리로 국민신문고·고충민원 처리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오태석 도 자치행정국장은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이라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앞으로도 도민의 마음까지 헤아리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amb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