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2022학년도 수능 길잡이 스타강사들…스카이에듀 '무제한 인강'서 만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2022학년도 대입 전략 ◆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1학년도 대학 신입학생 정시모집 원서 접수가 마감된 가운데 예비 고3의 본격적인 대입 준비가 시작되고 있다. 13일 기준으로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까지는 309일, 2022학년도 대학 수시모집 입학원서 접수기간이 시작되기까지는 240일 남았다. 입시 업계도 예비 고3을 겨냥한 인터넷강의(인강) 상품을 출시하며 2022학년도 수능 준비 태세를 갖추고 있다.

예비 고3들이 치르는 2022학년도 대입에선 수능이 더 중요해진다. 전체 선발 인원 중 정시모집이 차지하는 비중이 확대된다. 2022학년 수능은 전년도와 크게 달라져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문·이과 구분이 사라지고, 학생들이 직접 고를 수 있는 응시 과목 비중이 커진다.

수능이 2022학년도 대입의 핵심으로 강조되면서 인강을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는 수강권 '패스' 상품이 수험생들 이목을 끌고 있다.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의 대입 전문 브랜드 '커넥츠 스카이에듀'는 2022학년도 수능 대비에 돌입하는 예비 고3을 위해 오는 11월 수능까지 전 영역, 전 학년, 전 강좌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스듀패스'를 출시했다. 스카이에듀 관계자는 "스듀패스는 지난해 11월 기준 신규 수강생이 전년 동기 대비 343% 늘어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스듀패스는 다양한 상품 결합을 통해 회원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스듀패스×애플' 결합 상품은 고교생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이목이 집중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 결합 상품은 학생들이 인강 학습 시 필요한 제품으로 가장 선호도가 높은 아이패드·에어팟과 함께 구성됐다. 이달 1일부터는 교재상품권 10만원을 결합한 상품을 추가해 교재를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면서 강좌 구매 외 추가로 소요되는 교재 구매 부담을 줄였다.

매일경제

스카이에듀가 2022학년도 수능을 준비하는 예비 고3을 위해 오는 11월 수능까지 전 영역, 전 학년, 전 강좌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스듀패스`를 출시했다. [사진 제공 = 스카이에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강생들은 스듀패스를 통해 모든 강사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국어 유대종 △수학 주예지 △영어 조은정 등 스카이에듀 스타 강사들은 물론 △국어 유민우 △수학 강윤구·BJ이차함수(장현우)·김소이 △물리학 조상현 △화학 강병구 △생명과학 이현빈 등 스카이에듀에 새로 합류한 신규 강사들 강의까지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스카이에듀는 상위권 수험생을 겨냥해 '블랙레벨 서비스'를 오는 18일 공개할 예정이다. 블랙레벨 서비스는 상위 1% 학생들의 공부법과 패턴을 연구하고 정밀 분석해 상위권 학생에게 최적화한 학습 서비스를 지향한다. 주요 서비스는 △대치동 극비문항 △대치동 비밀과외 △대치동 커뮤니티 등으로 구성된다.

'대치동 극비문항'은 상위권 학생들이 극찬한 공부 방식을 그대로 반영해 개발한 최적의 문항 구성 자료라는 게 스카이에듀 측 설명이다. 국어·영어·수학 영역별로 주 1회씩 고난도 문항 자료와 함께 강사가 분석한 해설지·해설 강의를 제공한다. 현재 스카이에듀 홈페이지에서 맛보기 자료를 무료 배포 중이다. 현재까지 다운로드 2만건 이상을 기록했다.

'대치동 비밀과외'는 카이스트 수학과 박유림 강사가 대치동에서 실제 과외를 하며 경험하고 분석한 상위권들 공부 패턴을 그대로 온라인화한 서비스다. 일주일 공부 스케줄을 채워주는 데일리 루틴 학습과 카이스트생의 문제풀이 방식을 담은 '비밀자료'를 제공한다.

'대치동 커뮤니티'는 블랙레벨 서비스 이용 회원들이 모여서 대화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이다. 스카이에듀는 이를 상위권과 상위권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 모여 공부 질문, 멘토링, 학습 상담 등 자유로운 대화와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스카이에듀는 예비 고3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도 다수 진행하고 있다. 반(班)배송 이벤트, 선착순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옴팡이 스터디 플래너'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옴팡이는 인기 캐릭터 이름으로, 지난해 이 캐릭터가 그려진 스터디 플래너가 출시되자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오르고, 12만명이 동시 접속하며 스카이에듀 홈페이지가 다운됐다.

국어·영어·수학 교재를 무료 배포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는 21일까지 국어 유대종, 수학 주예지·강윤구, 영어 조은정 등 주요 강사의 개념 교재를 선착순으로 무료 배포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예년보다 본격적인 수능 대비를 늦게 시작하게 된 예비 고3을 응원한다는 취지다.

스카이에듀 관계자는 "2022학년도 수능 준비를 위한 시작점에 선 예비 고3을 위해 특별한 구성의 스듀패스를 비롯해 상위권 맞춤형 블랙레벨 서비스를 선보인다"며 "스카이에듀의 차별화된 상품 및 콘텐츠를 통해 2022학년도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원하는 대학 합격을 목표로 정진하고 꿈을 펼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광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