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불교·인문사회 전문출판 불광미디어, 글로벌사이트 개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불교 및 인문사회 전문 출판미디어 콘텐츠 그룹인 불광미디어는 불광출판사와 원더박스, 월간 '불광' 등 자사 브랜드의 콘텐츠를 해외에 소개하는 '글로벌사이트(eng.bulkwang.co.kr)'를 개설했다고 8일 밝혔다.

글로벌사이트는 Bulkwang(불광출판사), Wonderbox(원더박스), Magazine(월간 '불광'), TV(영상) 등 크게 4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그간 발간한 도서 목록을 비롯해 지난 46년간 한 호(號)도 거르지 않고 낸 월간 '불광'을 살펴볼 수 있다.

불광미디어 유튜브 채널도 연동돼 한국 선지식의 지혜를 배우는 '붓다 빅 퀘스천' 강연 영상, 명사 인터뷰, 경전 강의, 영상 법문, 사찰 풍경 등 풍부하고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를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다.

앞으로 새롭게 출간되는 단행본과 잡지 영문 데이터베이스(DB), 영상 콘텐츠도 이 사이트에 꾸준히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불광미디어 측은 "불광미디어의 사명인 '불광(佛光)'은 부처님의 찬란한 광명과 세상을 바로 보는 지혜, 우리의 아픔을 포근히 감싸주는 자비를 뜻한다"며 "글로벌사이트로 우수한 한국 출판·영상 콘텐츠를 알리고 불광의 정신을 전 세계인들과 공유하겠다"고 강조했다.

edd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