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신간] 면역의 힘 / 사람을 살린다는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 ◇ 면역의 힘 / 제나 마치오키 지음 / 오수원 옮김 / 월북 펴냄 / 1만8000원

코로나19 시대, 면역력이 필요한 모든 현대인에게 면역력을 높이는 삶의 모든 방식을 소개하는 책이다.

20년간 면역을 연구해온 면역학자인 저자는 인체의 면역 작동 원리부터, 삶에서 마주하는 면역 관련 궁금증, 삶에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검증된 방법을 과학자의 눈으로, 쉽고 명확하게 전달한다.

책에서는 '면역이란 무엇인가?'로 시작하는 기초 과학뿐 아니라 면역을 둘러싼 각종 오해와 진실을 밝힌다.

'문제적 치료제, 백신의 진실은 무엇일까?', '저탄고지 식단은 면역에 도움이 될까?', '단식과 면역은 관련이 있을까?''면역은 선천적인 것일까, 후천적으로 기를 수 있는 영역은 어디까지일까?' 등과 같은 면역에 대한 궁금증을 과학의 관점에서 속 시원히 풀어준다.

◇ 사람을 살린다는 것 / 엘렌 드 비세르 지음 / 성연수 옮김 / 황소자리 펴냄 / 1만7000원

삶과 죽음의 경계를 함께 건너는 환자와 의료진, 아슬아슬한 그 길 위에서 피어난 아주 특별한 이야기가 담긴 책이다.

각 분야의 신출내기 전공의부터 간호사 응급구조사 요양보호사들까지, 스티브 잡스의 주치의로 유명한 종양외과 전문의 카스퍼 반 아이크부터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 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장에 이르기까지, 80여 명 의료진이 털어놓은 '내 인생의 환자'에 얽힌 이야기는 때로 눈물겹고, 때로 섬뜩하고, 때로 먹먹한 울림을 전한다.

의료 현장에서 숱하게 만나고 헤어진 여러 환자 중 딱 한 명에 얽힌 기억, 그와 함께한 특별한 경험을 생생하고 진솔한 목소리로 들려주는 이 책은 코로나 19로 인해 살얼음판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남다른 감동과 위로를 선사한다.
seulbi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