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대 전기전자공학전공 신재생에너지자원학과 학생들이 드론교육 캠프에 참여해 교육을 받았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중원대학교(총장 김두년)는 지난 10~11일까지 2일간 교내 실습실과 드론 비행훈련 실습장에서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공공서비스 ICT 트랙 프로그램으로 '드론교육 캠프'를 열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기전자공학전공 신재생에너지자원학과 재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신성장산업인 드론산업의 지역인재 양성과 드론 운용기술과 태양광 ICT 산업 간의 융합기술로 충북지역 특화산업(태양광)에 필요한 전문 인력양성을 위해 진행됐다.
이홍찬 전기전자공학전공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드론의 작동 원리와 프로그래밍 기초 학습으로 향후 드론을 활용한 업무를 수행하거나 업무수행을 위한 드론의 개발에 참여할 때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은 지자체, 지방공공기관, 관련 산업계가 협력 컨소시엄을 구성해 수요 맞춤형 지역인재 공동양성과 취업지원으로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 및 발전 여건조성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교육부 공모사업이다. /괴산=김록현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