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BTS 올해 트윗 가장 많이 된 인물 6위…트럼프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트위터'가 올 한 해 전 세계 흐름을 결산하는 '2020년 이런 일이 있었다'에서 방탄소년단, BTS가 올해 가장 많이 트윗 된 사람 6위에 올랐다고 발표했습니다.

올해 가장 많이 트윗 된 사람 1위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2위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 3위는 경찰의 무자비한 진압으로 사망한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로 나타났다고 트위터는 밝혔습니다.

이어 4위에 헬기 추락으로 사망한 농구 선수 코비 브라이언트가 올랐고 5위는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순으로 조사됐습니다.

SBS

올해 트윗 많이 된 사람 순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 가장 많이 리트윗된 사람에도 '네버 낫'을 부른 BTS 정국이 2위에 올랐다고 트위터는 전했습니다.

가장 많이 리트윗된 사람 1위에는 지난 8월 43살의 나이에 대장암으로 숨진 영화배우 채드윅 보즈먼이 올랐습니다.

보즈먼의 사망 소식을 알린 트윗은 '좋아요'에서도 1위에 올랐으며, 브라이언트의 죽음을 애도하는 오바마 전 대통령의 트윗이 두번째로 많은 '좋아요'를 받았습니다.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 당선인이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에게 전화로 "우리가 해냈다"고 말하는 동영상은 다섯 번째로 많은 '좋아요'를 기록했습니다.

(사진=빅히트 제공, 트위터 캡처, 연합뉴스)
정준형 기자(goodjung@sbs.co.kr)

▶ 코로나19 현황 속보
▶ 네이버에서 SBS뉴스 구독하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